장기렌트카 번호판이 신경 쓰인다면..?

 

장기렌트카는 렌트카와 마찬가지로 일반 번호판이 아니라 허, , 호 등이 들어가는 번호판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존에는 허로 시작하는 번호판만 허용이 되었으나, 2014년 법 개정을 통해 장기렌터카 및 렌터카 번호판에 하, 호 등의 번호판 사용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렌터카를 알 수 있게 하는 하, , 호 번호판으로 인해 장기렌트카를 꺼려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대부분 일반 번호판을 사용하는 자동차리스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그러나 리스 같은 경우에는 장기렌트카와 달리 위약금 요율이나 보험료, 세금 등의 비용이 크기 때문에 중간에 다시 장기렌트카를 생각을 바꾸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렌트카의 경우 보통 "" 또는 ""를 쓰기도 하는등 각 나라별로 정해진 규칙에 따라 렌트카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렌트카는 아시는 것처럼 장기렌트카 번호판에 허, , 호를 사용하여, 일반 자동차 번호판과 구분하고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번호판을 일반 번호판으로 대체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허 대신 요즘은 하, 호 등의 번호판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장기렌트카 번호판과 일반 자동차의 번호판은 국토교통부에 의해 지정되어 있으며, 장기렌트카가 많이 판매되면서 자연스럽게 하, , 호 번호판을 달고 주행하는 차량이 많아지면서, 렌트카 번호판에 대한 거부감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론적으로 장기렌트카 번호판에 대해 거부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Posted by 피노키오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