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싼타페 티저 공개..2월 출시 임박

 


현대차가 신형 싼타페의 외관 디자인을 가늠케 할 수 있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26일 현대차에 따르면 6년만에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로 돌아오는 4세대 신형 싼타페의 콘셉트는 캄테크(Calm-Tech)’.

 

 

조용히 나를 돌봐주는 수호천사 같은 기술 캄테크(Calm Tech)를 주목하라는 제목으로 업로드된 해당 글에는 신형 싼타페에 적용될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에 대한 내용이 구체적으로 언급됐다.

 

신형 싼타페는 전방충돌방지 보조(FCA) 기능과 차로이탈방지 보조(LKA) 기능 등은 그대로 적용되며, 후방 교차충돌 보조 시스템(RCCA), 후석 승객 알림 기능 등 총 2가지 사양이 새롭게 탑재될 전망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후방 교차 충돌보조(RCCA)와 전방충돌방지 경고 및 보조(FCW/FCA) 등 운전자의 부주의를 경보하는 기술을 대거 탑재할 예정이라며 사용자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기술이 먼저 필요한 시점에 알림을 주거나 스스로 작동해 사용자의 피로도를 크게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대표 패밀리카답게 동승한 자녀의 안전을 위한 신기술도 대거 탑재된다.

 

뒷좌석에 탑승한 자녀들이 안전하게 하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 초음파로 뒷좌석 승객 탑승 여부를 파악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후석 승객 알림 기능도 탑재된다. 좌석에 어린 자녀를 두고 내리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싼타페는 안전사양 뿐 아니라 디자인 등 많은 측면에서 인간을 배려한 캄테크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라며 거주가 불편했던 3열 공간을 개선하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패키징으로 SU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신형 싼타페를 미리 볼 수 있는 프라이빗 쇼룸 예약 접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신형 싼타페의 사전계약은 오는 2월 중 시작될 예정이다.




Posted by 피노키오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