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차 시승할때 확인사항

 

차를 고를 때는 외형, 성능, 옵션 등 여러 가지를 꼼꼼히 따져봅니다. 하지만 직접 타보는 것만큼 확실한 방법은 없을 것인데요, 새 차 시승할때 여러 가지 확인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새 차 시승시 확인해야 할 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 차 시승을 해보면 바로 알 수 있는 것이 바로 승차감입니다. 특히 먼 거리를 자주 주행하는 운전자라면 반드시 확인해봐야 하는 부분이 바로 승차감입니다. 따라서 정확한 승차감을 제대로 알아보기 위해서는 시승 시 시트를 내 몸에 맞게 잘 조정한 뒤 일정 거리를 직접 주행해봐야 합니다. 또한 핸들링과 가속, 제동이 부드럽게 잘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속도로 주행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 차 시승을 할 때 외관을 확인하는 작업 또한 잊어서는 안됩니다. 차량의 전체적인 느낌부터 디테일한 부분까지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는 눈으로 꼼꼼히 확인해보는 게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차량의 도어 틈, 마감 처리, 냄새까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새 차 시승을 할 때는 운전석과 그 주변장치들을 제일 신경 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가족이나 동승자가 있는 분들이라면 차량 뒷좌석에도 한 번쯤 앉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트렁크의 크기나 모양을 확인하여 각종 취미 용품이나 유모차, 카시트 등 필요한 용품들이 담길 수 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새 차 시승 시 센터패시아 부분을 직접 조작해보아야 합니다. 사용하기에 너무 복잡하지는 않은지, 필요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지 살펴봐야 하며, 반대로 불필요한 기능이 추가되어 있지는 않은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Posted by 피노키오a :